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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 이용자약관 (필수)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이하 ‘재단’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홈페이지 (www.taxiwelfare.or.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과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본 약관에 동의한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가입 시 게재되거나 공지된 내용에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재단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필요 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적법한 절차에 의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세부 또는 하위 서비스 별 별도의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재단이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당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 홈페이지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가 입 : 당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 회 원 : 당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당 홈페이지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자
  • 이용자ID :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당 홈페이지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W) : 이용자가 등록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합니다.
  • 게시물 :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답글 등의 정보의 총칭을 말합니다.
본 조 제1항에서 정의된 용어 이외의 용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기준에서 정의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가입시 이용약관 동의 여부에 대한 질의를 하게 되며 회원께서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이용신청을 진행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및 탈퇴)

  • 회원가입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 당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다른 사람의 당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 당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당 홈페이지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당 홈페이지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당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으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아래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당 홈페이지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 기타 방법으로 당 홈페이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귀하는 회원가입이후 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단, 홈페이지 회원 중 학자금대출 잔액이 있는 자는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제 7조 (이용자ID부여 및 변경 등)

  • 당 홈페이지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바랍니다.
  • 당 홈페이지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하에 기타 타부처의 정보제공홈페이지의 이용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재단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당 홈페이지는그에 대한 책임을 일체 지지 않습니다.
  •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당 홈페이지가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8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당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 당 홈페이지의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관리, 보호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 당 홈페이지는 귀하의 당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시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귀하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의 사용 : 당 홈페이지는 당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수집된 귀하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귀하가 당 홈페이지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스스로 공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의 관리 : 귀하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정보 중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변경/조정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 귀하의 개인정보는 오직 귀하만이 열람/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이는 전적으로 귀하의 ID와 비밀번호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에게 귀하의 ID와 비밀번호를 알려주어서는 아니되며, 작업 종료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야 합니다. (이는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는 인터넷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 귀하의 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입니다)
  • 귀하가 당 홈페이지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당 홈페이지가 본 약관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9조 (사용자의 정보보안)

  • 귀하가 당 홈페이지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귀하는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귀하에게 있으며, 귀하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당 홈페이지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당 홈페이지 서비스의 사용 종료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 해야 하며, 로그아웃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귀하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당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 이용시간은 당 홈페이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자금대출신청과 관련된 사항은 당 홈페이지에서 게시한 일시에만 가능합니다.
  • 제1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당 홈페이지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 귀하는 당 홈페이지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정전, 당 홈페이지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당 홈페이지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당 홈페이지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 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홈페이지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당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당 홈페이지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당 홈페이지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 2 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 당 홈페이지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당 홈페이지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당 홈페이지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당 홈페이지는 당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당 홈페이지는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 하거나 귀하의 동의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홈페이지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정보제공 및 홍보물기재)

  • 당 홈페이지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발송 등으로 귀하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공익성이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당 홈페이지 게시물의 관리 운영)

  • 귀하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제한)

  •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당 홈페이지는 귀하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당 홈페이지는 귀하가 본 약관 제15조(회원의 의무) 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홈페이지는 귀하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

제 3장 의무 및 책임

제 15조 (당 홈페이지의 의무)

  • 당 홈페이지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당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당 홈페이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당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회원의 의무)

  •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당 홈페이지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당 홈페이지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 2 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회원은 당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 홈페이지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당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와 ID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Privacy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홈페이지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당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기타 전기통신사업법 제53조 제1항과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4장 기타

제 17조 (상담사 인권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 상담사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담사에 대한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1:1 문의 ∙ 전화상담 ∙방문상담을 하는 행위
    - 업무와 무관한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을 기재하여 1:1 문의 ∙ 전화상담 ∙방문상담을 하는 행위
    - 지속적인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문의로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그 외 상담사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 등을 통해 상담사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구분 상담사 인권 침해
    1차 경고 및 상담중단
    2차 재단 상담 3일 제한
    3차 재단 상담 7일 제한
    -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포함되지 않은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 시 상담이 재개됩니다.
    - 3차 제재인 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 상담제한 조치 후에도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이 반복된다면,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 상담제한(7일)이 누적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재 누적일은 최대 30일까지 가능합니다.
    - 동일 IP나 기기정보에서 접속하는 복수의 계정에서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가 발생할 경우, 동일인에 의한 행위로 간주하여 조치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예시와 같이 상담사 인권 침해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담사의 외모나 특정 신체 부위를 이용한 욕설 ∙모욕 ∙폭언
    • 상담사에게 사적인 만남을 요구하거나 음란한 농담이 포함된 언행
    • 상담사의 가족 구성원을 겨냥하거나 이용한 성적 표현 ∙욕설 ∙폭언
    • 상담사에게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사진 등 이미지를 보여주는 행위
    • 그 외 상담사가 성적 혐오감이나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일체의 언행sms

제 18조 (당 홈페이지의 소유권)

  • 당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당 홈페이지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 귀하는 당 홈페이지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양도금지)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조 (손해배상)

  • 당 홈페이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당 홈페이지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 당 홈페이지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당 홈페이지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당 홈페이지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당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당 홈페이지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당 홈페이지는 어떠한 경우 라도 귀하가 서비스에 담긴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 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 홈페이지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귀하에게 발생한 손해 중 귀하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당 홈페이지는 당 홈페이지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당 홈페이지는 귀하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당 홈페이지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관할 법원)

  •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3조 (분쟁조정)

  • 이용자는 관련법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회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관련기관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 이용자가 회사의 본점이나 영업점 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한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 에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법령을 적용한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09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에 귀속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필수)

수집 목적 항목 보유기간
재단의 회원가입 이름, 생년월일, ID, 비밀번호, 주소, 휴대폰 번호 회원 탈퇴 시 까지
CS 대응을 위한 사용자 식별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택시자격증번호 회원 탈퇴 시 까지
재단사업 홍보 메시지 수신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회원 탈퇴 시 까지
관련 법률에 따르거나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이용
이용시간/이용기록, 접속로그, 이용컨텐츠,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등
서비스 이용 정보
회원 탈퇴 시 까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서는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 시에는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하셔야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 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동의를 통해 추가정보 수집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 등 계약 이행에 필요한 경우 위탁업무와 수탁자를 재단 홈페이지에(www.taxiwelfare.or.kr) 공개함으로써, 처리위탁 동의에 갈음합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필수)

수집 목적 항목 보유기간
재단에서 제공하는 사업 신청 이름, 생년월일, 주소, 휴대폰번호, 통장사본, 회사상호, 사업신청정보, 회사사업자번호, 택시운수종사자격증 번호 사업 종료 또는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파기

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 통합회원 약관 (필수)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이하 “재단”)이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아이디(ID)를 하나의 ID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일반택시운수종사자복지재단 통합 ID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회원과 재단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 본 약관의 내용은 재단이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의 가입 절차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재단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단이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항을 구체적으로 밝혀 제16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합니다. 단,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 후 수정하지 않아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제16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하면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재단이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했을 때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재단이 운영하는 통합 ID 홈페이지(http://www.taxiwelfare.or.kr 이하 같음)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재단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재단이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 본 약관과 관련하여 재단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해 재단이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및 제16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조 (이용신청)

서비스 이용신청은 개별 서비스의 회원 가입 화면 또는 회원정보 등록 화면에서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5조 (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했을 때 재단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 가입신청자에게 재단은 원칙적으로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은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범용 공인 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자 등록 때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기술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고객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 이메일(E-mail)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 재단이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재단으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그런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재단이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단이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재단은 재단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구분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7조 (서비스의 제공)

  • 재단이 개별 서비스와 연동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One ID 서비스: 회원은 재단이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서 하나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로 로그인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SSO(Single Sign On) 서비스: 회원은 1회 로그인으로 이용 중인 개별 서비스 간 추가 로그인 없이 자동접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
  •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변경이 있을 때에는 재단은 본 약관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 재단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재단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웹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 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재단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때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재단은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 재단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말미암아 어쩔 수 없는 경우
    • 회원이 재단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3자와의 계약이 종료되는 등의 사정으로 재단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일 때 재단은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다만, 운영자의 고의 과실,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재단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통지할 수 없었을 때에는 사후에 바로 통지합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재단은 서비스를 운영할 때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우편,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재단은 서비스를 운영할 때 재단 또는 다른 재단과 관련된 각종 광고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웹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서신우편,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텔레마케팅(TM)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2조 (재단의 의무)

  • 재단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으로 관계 기관에서 요구하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기타 법률상 근거를 가진 관계 기관이 요청하는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재단은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히 처리해야 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재단이 약관이나 기타 법규를 위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했을 때 그러한 손해가 재단의 고의나 중과실에 따른 것이면 재단이 그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입니다.
  • 재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지킵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이용 신청 또는 변경 때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부정으로 사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저장ㆍ공개하는 행위
    • 재단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재단의 승낙 없이 복제•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재단이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재단이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재단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재단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와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분명한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 재단의 직원이나 운영자로 가장 또는 속이거나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ㆍ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ㆍ파일ㆍ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로 발송하는 행위
    •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ㆍ문장ㆍ도형ㆍ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재단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재단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 등을 통한 수익, 음란 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와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대해 재단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러한 행위와 관련하여 재단에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했을 때 재단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재단이 본 조 제4항에 정한 조치를 할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해당 내용을 통보하며, 회원에게 연락할 수 없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때에는 먼저 조치한 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본 조 제4항에 따른 재단의 조치에 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할 수 있습니다.
  • 본 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었을 때 재단은 회원의 재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재단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나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재단은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를 하기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때에는 게시판 등에 통지할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였다면 해당 사실을 즉시 재단에 통보하여 그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 재단은 재단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가 무단으로 사용된 데 따른 손해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 회원은 이용신청 때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해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아이디(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수정하지 않은 정보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재단은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가입한 어느 한 개별 서비스에서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하였다면, 재단은 해당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하에 그 개별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아 공통관리정보를 수정합니다. 이때 서비스 및 회원이 가입한 다른 개별 서비스에 저장된 해당 공통관리정보는 모두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재단은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회원으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어서 회원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재단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과 재단이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를 따릅니다.
  • 재단은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이 원칙이지만, 필요하면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회원에게 통지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재단이 선정한 재단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이 자신이 가입한 개별 서비스의 모든 이용계약을 해지하면 서비스 이용계약도 해지됩니다.
  • 회원은 서비스와 모든 개별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일괄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웹사이트상에서 또는 재단이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 계약해지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재단은 회원이 본 약관 제15조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면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는 등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재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활동상태에 따라 서비스 일시중단 등의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을 차등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 조 제4항 및 제5항의 재단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재단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본 조 제6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재단이 인정하면, 재단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는 관련 법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재단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제 18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19조 (손해배상)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재단에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은 재단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법 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재단이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으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재단을 면책시켜야 하며 재단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0조 (면책사항)

  • 재단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재단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때문에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재단은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때문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재단은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재단과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재단과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본 조 제1항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재단과 회원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